Better & Greater 2023
SNU Scale-up Project 결과발표회
Introduction
프로젝트 총괄 매니저: 김민아
프로젝트 보조 매니저: 윤병현
전시 보조 매니저: 김지원
쵤영: 박윤, 스누라이브
Programs
결과발표회: 2023.12.15.(수) - 2023.12.17.(금) (10:00~19:00)
[전시] 김별+박신우, 김수지, 앙케트, 감정유영, 최재윤+강해성
12.15. (수)
15:00-15:30 [프리젠테이션] 김수지 <얼굴들 Faces>
15:30-16:00 [프리젠테이션] 감정유영 <Wave of Connections>
16:00-16:30 [프리젠테이션] 김별+박신우 <stroll manuals: 걷는 방법들>
16:30-17:00 [프리젠테이션] 최재윤+강해성 <아파트 소환술>
17:00-17:30 [프리젠테이션] 앙케트 <랜덤 플레이 댄스>
Artist
김별+박신우는 신체와 건조환경을 매개하는 건축행위에 관심이 있다. 김별은 철학과 간호학을 거쳐 현재 건축을 공부하고 있다. 사회적 고통의 진단과 완화 방법의 탐색에서 건축의 역할 및 적극성을 확장하는 데 관심이 있다. 다양한 소셜벤처와 공익사업을 기획 및 실천해왔다. 박신우는 리서치 기반의 건축적 실천과 담론 생산에 관심이 있다. ‘큐레이팅 아키텍처’ 강의를 개설하고 동명의 책을 공동집필했다. 서울비엔날레 보조 큐레이터로 일했다. 국가우수장학을 수혜중이다.
인류학과 박사과정에 재학중이다. 2023년 서울대학교 인류학과에서 <무연고사와 공영장례>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죽음, 의례, 물질문화, 시각문화, 영상 인류학, 영상 민족지, 다종 민족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활자 이외의 매체를 통한 에스노그라피, 에스노그라피 생산 과정에 대한 담화를 시도해보고자 한다.
서울대학교 흑인 음악 동아리에서의 인연으로 결성된 팀 앙케트는 컴퓨터공학부장진우, 작곡과 이성현, 언어학과 조형준으로 이루어져 있다. 랩, 컴퓨터, 게임, 공연, 코스믹 호러, 폭발, 밈, 악기를 좋아한다. 사실 우리가 모두 통 속의 뇌가 아닐까, 이 세계가 시뮬레이션은 아닐까… 새벽 2시마다 의심하고 있다.
EMOTION WALK는 작곡과, 심리학과, 조소과, 컴퓨터 공학과, 기악과 서로 다른 5개의 학과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만든 인터렉티브 아트 팀이다.
팀은 인간 심리에 관심을 갖고 시청각적인 요소를 통해 심리 실험을 시도한다. 이 시대가 갖고 있는 정신적 질환에 관심이 있으며 이를 질료적이고 물질적인, 감각 가능한 것으로 표현하기를 시도하고 있다.
강해성은 오래된 도시와 동시대의 사회적 요구가 충돌하며 나타나는 현상을 이해하기 위해 신체로 감각하며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물질적인 인터페이스의 창작을 추구한다. 최재윤은 주변 건조 환경을 개인적 경험으로 다시 읽어내는 작업들에 영향을받았으며, 건조환경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사람들과 공유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